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

동아사이언스

질병청·과기정통부,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시스템 개선키로

통합검색

질병청·과기정통부,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시스템 개선키로

2021.07.22 18:03
30세 미만 경찰·소방 등 사회필수인력과 어린이집·유치원·초등학교(1∼2학년) 교사 및 돌봄인력 등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백신 접종이 시작된 15일 서울 용산구 예방접종센터에서 경찰관이 화이자 백신 접종에 앞서 예진표를 작성하고 있다. 연합뉴스 제공
30세 미만 경찰·소방 등 사회필수인력과 어린이집·유치원·초등학교(1-2학년) 교사 및 돌봄인력 등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백신 접종이 시작된 15일 서울 용산구 예방접종센터에서 경찰관이 화이자 백신 접종에 앞서 예진표를 작성하고 있다. 연합뉴스 제공

질병관리청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COVID-19·코로나19)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문제 진단과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긴급 온라인 전문가 회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. 

 

회의에는 질병관리청, 과기정통부와 네이버, 카카오 등 클라우드 서비스업체, LG CNS, 베스핀글로벌 등 시스템통합(SI) 업체, 한국인터넷진흥원(KISA),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(NIA) 등 전문기관이 긴급 참여했다. 

 

회의에 앞서 이날 오전에는 LG CNS와 네이버클라우드, 한국사회보장정보원,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등 민간 전문가들이 모여 백신 예약시스템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. 

 

이번 회의에서는 백신 접종 사전예약 홈페이지 개통 직후 접종 대상자와 대리인 등이 약 1000만건 대량 접속으로 발생한 접속장애 현황을 공유하고 문제 발생 원인 분석 및 신속한 보완대책 마련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. 

 

관계부처와 기업, 유관기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전국민의 조속한 예방접종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실무 태스크포스(TF)를 구성·운영하고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을 개선하기로 했다. 
 

관련 태그 뉴스

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?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!

댓글 0

6 + 1 = 새로고침
###
  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,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, 알려주세요. 제보하기